본문 바로가기
소설-인물맵-세계문학

[등장인물/인물맵] 캑터스 - 사라 헤이우드

by MapMaker 2022. 12. 12.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작품은 사라 헤이우드캑터스 입니다

 

처음들어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작품인데요, 사실 저도 처음봤습니다.

도서관에 갔다가 선인장을 들고있는 표지가 신기해서 빌린 책이네요 ㅎㅎ

 

이 소설은 사라 헤이우드라는 작가의 데뷔작이라고 하는데요,

리즈 위더스푼을 주연으로 하는 영화화 계획도 있다고 하네요.

넷플릭스 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재밌을 것 같아요.

 

선인장(cactus)처럼 까칠한 올드미스의 삶을 그린 소설인데,

이게 이상하게 재밌습니다 ㅎㅎ

소설은 주인공인 수잔의 시점으로 시작하는데요,

어느날 수잔은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중대한 상황에서 남동생 에드워드는 망나니짓을 계속합니다.

에드워드는 예전부터 가족들을 속을 썩여왔거든요.

 

아무튼 그런데, 더 화가 나는건,

어머니의 유언을 공개했을 때였습니다.

어머니의 유산은 망나니 동생 에드워드가 가져가게 된 것이죠.

 

수잔에드워드의 만행이라 생각하고 조사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에 일이 하나 겹쳐 일어나는데요,

남자친구의 아기를 가지게 된 것이죠.

 

수잔은 갑자기 꼬여버린 삶을 계속 헤쳐나가는데요,

이런 수잔의 모습을 너무 현실적으로 잘 그려냈습니다

 

반전도 있고, 휴머니즘도 있고, 그런 소설입니다.

영화로 만들기에도 제격일 것 같고요.

그냥 표지가 맘에 들어서 고른 소설이지만 꽤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그럼 사라 헤이우드 캑터스 등장인물을 말씀드릴께요.

 

수잔 : 나. 소설의 주인공. 45살 공무원.

에드워드 : 망나니 남동생

페트리샤 그린 : 수잔와 에드워드의 어머니

롭 : 에드워드의 친구

사지드 이크발 : 에드워드의 변호사

하워드 브링크워스 : 변호사. 페트리샤의 유언집행인

리처드 : 수잔의 남자친구

 

이상입니다.

인물이 꽤 많으니 인물맵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자세한 사라 헤이우드 캑터스 주요 등장인물은 아래 인물맵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