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설-인물맵-세계문학

[등장인물/인물맵] 나의 라임오렌지나무 - J.M.바스콘셀로스

by MapMaker 2022. 8. 27.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작품은 꾸준히 읽히는 스테디셀러중 하나인,

J.M.바스콘셀로스나의 라임오렌지 나무 입니다.

 

J.M.바스콘셀로스는 이 작품으로 브라질의 국민작가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소설은 바로 J.M.바스콘셀로스의 자전적 소설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브라질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죠.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는 초등학교부터 성인이 되어서 까지

언제나 권장도서로 선정되는 굉장이 유명한 작품인데요,

그만큼 재미있기 때문에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특히 소설의 주인공인 제제는 아이유의 노래 ZEZE에도 등장할 만큼

유명한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빈민가 5살 제제의 어린시절을 그려낸 이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

순수하면서 감성적인 제제의 눈으로 본 세상을 그리고 있습니다.

제제는 자신의 동생을 무척 사랑하는 아이지만,

자신은 말썽꾸러기라는 이유로 가족들에게 사랑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아이로 나옵니다.

제제는 그러다 가족보다 더 자신을 사랑해주는 한 아저씨(뽀르뚜가(포르투가))를 만나게 되고,

그로인해 심적인 안정을 얻게되죠.

 

만약 읽어보시지 않으셨다면 꼭 한번 읽어보시기를,

그리고 읽어보셨더라도, 지금 다시한번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리는 작품입니다.

읽을때마다, 즉, 독자의 나이에 따라 느껴지는 것들이 다른 작품이거든요.

 

그럼 J.M.바스콘셀로스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  등장인물을 말씀드릴께요.

 

제제 : 5살 아이, 주인공

루이스 : 제제가 사랑하는 동생. 막내.

또또까형 : 제제의 형

잔다라 누나 : 첫째누나

글로리아 누나 : 고도이아라는 애칭을 가진 둘째누나

랄라 누나 : 셋째누나

밍기뉴 : 제제의 라임오렌지나무

마누엘 : 부자 포르투갈 사람. 제제가 뽀르뚜가라 부름

아리오발도 : 악보를 파는 사람

 

이상입니다.

 

자세한 J.M.바스콘셀로스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  줄거리가 궁금하시면 아래 유튜브를

https://youtu.be/wDjfCwe3Cxg

 

자세한 J.M.바스콘셀로스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  주요 등장인물은 아래 인물맵을 참고하세요!

댓글